티스토리 뷰

 

 

그룹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남양주 집이 무려 5000평 이나 된다는 썰이 돌아서 조현아가 직접 해명했다.


어반자카파 조현아 프로필

대한민국의 혼성 3인조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가운데가 어반자카파 여성보컬 조현아

어반자카파의 유일한 여성 멤버라서 그런지 멤버들 중 가장 인지도와 인기가 많은 멤버로 어반자카파가 R&B, 소울 음악 그루브하고 허스키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단, OST 등 개인 활동곡은 발라드라 그런지 차분하고 청아한 목소리다.


구성원 중 여성적인 권순일과 남성적인 박용인 사이에서 중성적 매력을 담당하며, 동시에 '작은 거인'이라고 불릴 만큼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한다.


WSG 워너비에서 최종 멤버로 발탁되면서 '어마어마해'로 처음으로 댄스를 선보였다. 댄스가 마음에 들었는지 댄스 음악이 주류인 시소 팀(오아시소)으로 합류했다. '어마어마해'와 'Clink Clink'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평소 허스키하게 불렀던 창법과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랩도 선보이기도 했다.


출생
1989년 8월 28일 (33세)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3cm
가족
부모님
학력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소속사
어비스컴퍼니
소속 그룹
urbanzakapa logo
WSG 워너비 로고 (오아시소)
데뷔
2009년 어반자카파 디지털 싱글 '커피를 마시고(Main Ver.)'
(데뷔일로부터 +5077일, 13주년)
소속 크루
오버클래스






23일 조현아는 자신의 채널에 “우리 집 오천 평 아닙니다. 뭔가 잘못됐다 ㅋㅋㅋㅋㅋㅋ 조현아 피셜!”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50미터 어프로치는 가능하지만 오천 평 아닙니다. 오해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오천 평이면 저 일 안해요 ㅜ”라고 해명했다.



앞서 조현아는 22일 방송된 엠넷 ‘걸스 나잇 아웃’에서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남양주 주택을 언급했다. 그는 “뒷마당에 골프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50m 어프로치도 가능하고, 그린까지 구비했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걸스나잇아웃
나무위키